지드래곤·박찬욱·박지성·장원영에 이재명 대통령까지? APEC 홍보 영상 초호화 라인업

기사입력 2025-10-03 06:01


지드래곤·박찬욱·박지성·장원영에 이재명 대통령까지? APEC 홍보 영상 …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공개된 특별 홍보 영상이 초호화 K-셀럽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드래곤을 비롯해 박찬욱 감독, 박지성, 아이브 장원영, 셰프 안성재, DJ 페기 구, 그리고 이재명 대통령까지 등장하며 의미를 더했다. 모든 출연진이 노개런티로 참여해 국가 행사에 대한 진정성을 드러냈다.

이번 영상은 '돌고래유괴단'의 신우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신 감독은 기존의 딱딱한 국가 홍보 영상 문법을 벗어나 유머와 상징성을 가미했다. 실제로 지드래곤은 미국 공연 직후 귀국해 촬영에 참여했고 박찬욱 감독 역시 바쁜 일정을 조율해 동참하는 등 열정적인 협조가 이어졌다.

특히 지드래곤이 장원영에게 "2025 차 빼주세요"라고 말하는 장면과 이재명 대통령이 항공기 유도원으로 깜짝 등장해 각국 항공기를 정렬시키는 장면은 가장 강렬한 하이라이트다. 신 감독은 "개최국을 대표하는 인물이지만 권위적으로 보이길 원치 않았다"며 대통령의 파격적인 출연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APEC이 경주에서 열린다는 사실을 알리고 국민에게 국가적 행사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려는 의도로 제작됐다. 작은 카메오와 짧은 대사 하나까지도 상징성을 담아내며 K-컬처와 세계적 이벤트가 만나는 지점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