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주, '40세'에 한국 떠나 일본에 정착한 이유..."첫 영상 대박 터졌다"

기사입력 2025-10-24 22:03


이국주, '40세'에 한국 떠나 일본에 정착한 이유..."첫 영상 대박 …

[스포츠조선 김수현기자] 코미디언 이국주가 일본 도쿄에서 살게 된 이유를 밝혔다.

24일 방송된 MBN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연예계 대표 먹방러' 이국주-박광재를 '먹친구'로 초대했다.

전현무는 "새삼스럽지만 왜 도쿄에서 자취하게 됐냐"라 물었고 이국주는 "근데 오히려 한국에 와 있으면 '왜 한국에 와 있어요?' 하는 분들도 있다"라 했다.


이국주, '40세'에 한국 떠나 일본에 정착한 이유..."첫 영상 대박 …
이어 "방송을 하다보면 일이 줄 때도 있고, 쉴 때가 있는데 저는 가만히 쉬는 스타일이 아니다. 뭘 배우거나 뭘 해야 하는데 일본 여행을 가는 것도 마음이 편치가 않은 거다. 일이 많이 줄어드니까"라고 털어놓았다.

그는 "그래서 일본을 가면 '뭐라도 좀 해볼까?' 해서 뭘 찍어보자 했는데 첫 영상이 너무 잘되고 그걸로 인해 일이 막 들어오니까 한국에도 일하러 들어오고 하게 됐다"라 밝혔다.

뭐라도 해보고자 시작한 도쿄 브이로그는 큰 호응을 얻었다. 전현무는 "일본 생활이 새로운 컨텐츠가 됐구나"라며 끄덕였다.


이국주, '40세'에 한국 떠나 일본에 정착한 이유..."첫 영상 대박 …
한편 이국주는 지난 4월부터 일본 도쿄에서 자취 생활을 시작, 약 9평 원룸을 공개하며 새로운 일상과 도전에 나선 바 있다.

그는 앞선 영상에서 "나이가 마흔이 됐고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있다. 새로운 설렘과 도전을 찾고 싶어 일본어 공부를 결심했다"고 일본행을 택한 이유를 밝힌 바 있다.

shyu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