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대관령음악제 교육 프로그램 '2025 대관령아카데미' 성료

기사입력 2025-12-10 16:21

[강원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문화재단 평창대관령음악제운영실은 연중 교육 프로그램인 '2025 대관령아카데미'를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와 '직업 진로 특강'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도내 음악학도들이 실기 경험을 확장하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는 강원대, 강릉원주대, 강원예고, 봉의고 등 총 4곳에서 진행됐다.

성악·피아노·플루트·더블베이스 등 국내외로 활동 중인 다양한 분야의 전문 연주자들이 강사로 참여해 1대 1 실기 지도를 제공했다.

도내 음악 교육 현장에서는 학령인구 감소, 코로나19 여파, 전공자 수 감소, 지리적 한계 등으로 학생들이 실기·진로 교육에서 겪는 어려움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양한 분야의 음악가·교육자가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형태의 마스터클래스는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지도 방식과 연주 접근을 경험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대관령아카데미 관계자는 "내년 학교별 수요를 미리 조사해 프로그램을 실내악·개별 레슨 등으로 다양화해 보완·발전시킬 계획"이라며 "예술 산업 전반으로 특강 범위를 넓혀 다양한 전공 학생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