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중 성적수치심 발언"…팝핀현준, 교수직 사임 "깊이 반성하겠다" [SC이슈]

최종수정 2025-12-14 14:56

"수업 중 성적수치심 발언"…팝핀현준, 교수직 사임 "깊이 반성하겠다" …
사진 출처=팝핀현준 개인 계정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댄서 겸 가수 팝핀현준이 학생들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한 언행에 대해 사과하며 교수직을 사임했다.

팝핀현준은 13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교육자로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엄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의도와 무관하게 성적 수치감을 느끼게 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오늘부로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교수직을 사임한다.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결코 불순한 의도는 아니었음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앞서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재학생이라고 밝힌 A씨가 개인 계정을 통해 '실용댄스학부 제작실습 폭로글'이란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A씨는 수업을 진행한 교수가 학생에게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부적절한 발언을 했고, 욕설과 고성으로 위협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주장했다. 팝핀현준은 해당 폭로가 나온 지 이틀 만에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고 교수직에서 물러났다.

한편 팝핀현준은 2011년 국악인 박애리와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