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인텔과 '아이온2'에 최적화된 스페셜 에디션 PC 출시

기사입력 2026-01-05 11:35


엔씨소프트, 인텔과 '아이온2'에 최적화된 스페셜 에디션 PC 출시



엔씨소프트는 인텔과 함께 MMORPG '아이온2(AION 2)'에 최적화된 스페셜 에디션 데스크톱 '아이온2 게이밍 콜라보 PC'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보레이션 PC는 양사가 공동으로 도출한 성능 최적화 결과를 게이머들이 실제 플레이에서 완벽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사양과 구성 전반을 설계한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몰입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아이온2 게이밍 콜라보 PC'는 인텔 코어 Ultra 7 265K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RTX 5070 외장 그래픽 카드의 조합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아이온2'는 인텔의 최신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활용해 게임 성능 최적화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고 설명했다. 게임 엔진의 스레딩(Threading) 최적화를 중심으로 협업을 진행했으며, 인텔은 엔씨소프트 개발팀에 인텔 스레드 디렉터 기술 활용을 위한 성능 최적화 가이드라인을 제공했다. '아이온2' 개발팀은 인텔 VTune 프로파일러를 활용해 게임 내 성능 병목을 분석하고, CPU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코드를 최적화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지연 시간에 민감한 렌더링 등 핵심 작업은 P-코어(고성능 코어)가 전담하고, 물리 시뮬레이션 및 파티클 효과 등 병렬 처리가 필요한 보조 작업은 E-코어(고효율 코어)가 담당하도록 역할을 분담해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라고 양사는 전했다.

이에 따라 게임 부하를 보다 정확히 인지하고 CPU 자원을 적절히 배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프레임 속도(FPS) 향상과 발열 저감으로 이어져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아이온2'의 방대한 월드와 대규모 전투 환경을 안정적으로 구현하도록 최적화됐으며, 게이머들은 끊김 없는 플레이를 통해 한층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고 양사는 강조했다.

'아이온2 게이밍 콜라보 PC' 구매 고객에겐 캐릭터의 외형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 캐릭터 외형변경권과 함께, 고사양 PC 환경에서 전투 장면을 더욱 강력하게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및 버프 아이템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국내 주요 PC 전문 쇼핑몰인 컴퓨존과 시넥스존을 통해 공식 판매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