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프로리그] CJ엔투스 단독1위, 부활 조짐 KT롤스터

기사입력 2015-03-11 16:59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가 2라운드 2주차 경기를 마쳤다.

치열한 승부가 펼쳐진 가운데 CJ 엔투스가 2승 무패 득실차 4를 기록하며 단독 1위로 뛰어 올랐고, 진에어 그린윙스는 2연속 에이스결정전 승리 끝에 2연승을 달렸다. KT 롤스터가 '신리쌍' 원투펀치를 가동하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지만, SK텔레콤 T1은 CJ 엔투스에게 완패를 당하며 1라운드 우승 팀의 자존심을 구겼다.


세리모니 하는 KT롤스터 이영호(이하 사진 한국 e스포츠협회 제공)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 2라운드

1경기 프라임 0 VS 3 KT 롤스터

1세트 장현우(프) 패 VS 승 이영호(테) 데드윙

2세트 최종혁(저) 패 VS 승 이승현(저) 조난지

3세트 최병현(테) 패 VS 승 김대엽(프) 세종과학기지


2경기 CJ 엔투스 3 vs 0 SK텔레콤

1세트 김준호(프) 승 vs 패 박령우(저) 세종과학기지

2세트 한지원(저) 승 vs 패 이신형(테) 회전목마

3세트 조병세(테) 승 vs 패 어윤수(저) 바니연구소

3경기 스타테일 2 VS 3 진에어 그린윙스

1세트 강초원(프) 승 VS 패 김유진(프) 데드윙

2세트 박남규(저) 패 VS 승 김도욱(테) 조난지

3세트 김영일(테) 승 VS 패 조성호(프) 세종과학기지

4세트 이원표(저) 패 VS 승 조성주(테) 만발의 정원

5세트 김영일(테) 패 VS 승 조성주(테) 회전목마

4경기 삼성 갤럭시 3 vs 1 MVP

1세트 김기현(테) 승 vs 패 이정훈(테) 세종과학기지

2세트 노준규(테) 승 vs 패 현성민(저) 회전목마

3세트 강민수(저) 패 vs 승 황강호(저) 바니연구소

4세트 백동준(프) 승 vs 패 최용화(프) 데드윙

인사이트 1- 'Life' 이승현 이적 후 첫 승, KT 롤스터 '시동 걸었다'

KT 롤스터가 드디어 2라운드 첫 승을 거뒀다. 2라운드를 앞두고 스타테일로부터 영입한 이승현이 드디어 시즌 첫 승을 거두며 KT 롤스터가 자랑하는 이승현-이영호-주성욱-김대엽-전태양 에이스 라인의 본격적인 가동을 알렸다. 9일 2라운드 1경기 2세트 조난지에서 최종혁(프라임)을 만난 이승현은 날카로운 바퀴 타이밍 러시로 승리를 거뒀다.

이승현의 승리와 함께 KT 롤스터의 '명예회복' 프로젝트도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이영호(KT)가 1세트 데드윙에서 장현우(프라임)를 격파하고 연승 가도를 달리며 기세를 올렸고, 네이버 스타리그 4강 진출자 김대엽(KT)이 3세트 세종과학기지에서 최병현(프라임)을 제압했다. 지난 1주차에서 CJ 엔투스에게 2:3으로 패배했던 아쉬운 모습을 완벽히 털어낸 모습이었다.

인사이트 2 - 7전 전승 달리던 SKT 이신형, CJ 한지원에 덜미!

7전 전승으로 '무적 포스'를 뽐내고 있었던 이신형(SK텔레콤)이 드디어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이신형의 질주에 제동을 건 선수는 바로 CJ 엔투스의 저그 에이스 한지원(CJ)이었다. 9일 2라운드 2주차 2경기 2세트 회전목마에 출전한 한지원은 이신형의 강력한 화염차, 밴시 압박을 상대로 혼신의 수비력을 보여주며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이신형의 압박 강도는 굉장히 강했다. 하지만 한지원은 여왕의 절묘한 체력 관리, 포자 촉수를 통한 밴시 공략 등으로 위기를 넘긴 뒤 압도적인 저글링, 맹독충, 뮤탈리스크 물량으로 중후반 이후 이신형을 압도하며 시즌 6승째를 기록했다.


인사이트 3 - 부활한 진에어 에이스 조성주, 하루 2승으로 팀 승리 견인

진에어 그린윙스가 진땀 승부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라운드에서 삼성 갤럭시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둔 진에어 그린윙스는 2라운드에서도 스타테일을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거뒀다. 삼성 갤럭시전의 영웅이 조성호(진에어)였다면, 스타테일전의 영웅은 조성주(진에어)였다.

조성주는 4세트 만발의정원에서 이원표(스타테일), 5세트 회전목마에서 김영일(스타테일)을 격파하며 하루 2승으로 진에어 그린윙스의 2연승을 견인했다. 지난 1라운드에서 무기력한 모습으로 패배하며 걱정을 샀지만 네이버 스타리그 결승 진출의 기세를 뽐내며 에이스 다운 면모를 완벽하게 회복했다.

인사이트 4 - 2라운드 팀 순위, 다승 순위는?

CJ 엔투스가 2승 무패 득실차 +4를 기록하며 단독 1위로 뛰어 올랐고, 진에어 그린윙스가 득실차에서 아쉽게 밀려 2위로 뒤를 ?고 있다. 아직 많은 경기를 치르지는 않았지만 스타테일과 프라임이 얕은 선수층의 약점을 드러내며 2약으로 분류되고 있는 양상이다.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팀이 무려 4개이기 때문에 순위 싸움은 갈수록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 2라운드 중간 순위

1위 CJ 엔투스 2승 0패 득실차 4

2위 진에어 그린윙스 2승 0패 득실차 2

3위 KT 롤스터 1승 1패 득실차 2

4위 삼성 갤럭시 1승 1패 득실차 1

5위 MVP 1승 1패 득실차 -1

5위 SK텔레콤 1승 1패 득실차 -1

7위 스타테일 0승 2패 득실차 -2

8위 프라임 0승 2패 득실차 -5


개인 다승 순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이신형, 황강호, 김준호가 나란히 7승 고지를 점령하며 다승 공동 1위를 달리고 있고, 무려 7명의 선수가 6승으로 공동 4위 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다승 상위권에 많은 선수들이 분포하고 있는 만큼 정규 세트와 에이스결정전을 모두 잡아내는 '하루 2승'의 여부에 따라 다승왕 구도가 크게 변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호경 게임인사이트 기자 press@gameinsight.co.kr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