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교육지원청,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홍보 펼쳐

기사입력 2026-01-23 17:02

[철원교육지원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철원=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 철원교육지원청은 23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린 도 교육청 발주계획 설명회 현장에서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및 부패 신고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발주·계약 관련 업무에 참여하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계약 문화 조성과 부패 없는 공직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의 주요 내용과 신고 절차를 안내하는 배너를 설치하고, 부패·공익신고 방법과 정부지원금 부정수급 신고 절차가 담긴 안내 책자를 배부했다.

특히 신고자의 신분 비밀 보장, 불이익 조치 금지, 보상·포상 제도 등 신고자 보호·지원 제도를 중점적으로 안내해 제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김상혁 교육장은 "공익 신고는 조직을 흔드는 행위가 아니라, 공정과 원칙을 지키기 위한 용기 있는 선택"이라며 "철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공익신고자가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