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거 감독 "바르셀로나전, 무기는 산체스"

기사입력 2016-02-23 09:41


ⓒAFPBBNews = News1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이 공격수 알렉시스 산체스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벵거 감독은 24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리츠 스타디움에서 열릴 바르셀로나와의 2015~2016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 16강 1차 홈경기를 앞두고 23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산체스는 공격력이 매우 뛰어난 선수다. 빠르고 저돌적이면서 영리하다"며 "중요한 경기에서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는 무기"라고 말했다.

산체스는 2011년 7월부터 3시즌 동안 바르셀로나에서 활약을 했다. 2014년 여름 아스널에 입단했다. 벵거 감독은 "산체스는 과거 바르셀로나의 일원이었다. 친정팀을 상대한다는 것은 언제나 쉽지 않은 일"이라며 "하지만 산체스가 부담을 내려놓길 바란다. 아스널에는 산체스 외에도 뛰어난 선수들이 있다. 동료들과 호흡을 잘 맞춘다면 분명 더 좋은 경기를 펼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르셀로나는 아스널보다 전력이 강하다는 평가다. 결코 쉽지 않은 대결이 될 전망이다. 그럼에도 벵거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했다. 그 경험을 살려 잘 준비하겠다"고 했다. 벵거 감독이 이끄는 아스널은 바이에른 뮌헨과의 조별리그 3라운드 홈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그러나 이어진 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대5 참패를 당했다. 벵거 감독은 "공격과 수비의 균형을 맞춰서 쉽게 무너지지 않는 경기를 펼칠 것"이라고 다짐했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