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감독 첫 발, 코치진 확정… 제주 훈련 명단 발표

기사입력 2016-11-29 10:09



신임 신태용 20세 이하(U-20) 대표팀 감독이 첫 발을 뗀다.

신 감독은 29일 코치진과 다음달 제주 전지훈련 훈련 소집 명단을 확정했다. 신 감독은 내년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을 지휘한다.

코치진에는 전경준(43) 공오균(42) 김해운(43)을 선임됐다. 전경준 코치는 2016년 리우올림픽에서 신태용 감독과 함께했으며, 공오균 코치는 협회 유소년 전임지도자로 이달 초 열린 수원 4개국대회에서 19세 선수들을 지도한 바 있다. 김해운 골키퍼 코치는 과거 성남 일화에서 신태용 감독과 함께 선수시절을 보냈다.

12월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서귀포 훈련 명단 34명도 확정했다. 34명 소집은 역대 청소년 대표팀 사상 최대규모 인원이다. 신 감독은 현재까지 U-19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던 대부분의 선수들을 불러들여 기량을 파악할 계획이다. 다만, 현재 소속팀의 리그 경기에 참가하고 있는 이승우 백승호(이상 바르셀로나) 등 유럽파는 이번 소집에는 제외됐다.

신 감독은 "선수들을 아직 확실히 모르는 만큼 이번 소집에서는 개개인의 기량과 특성을 알아가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며 "어린 연령대 선수들이므로 내가 먼저 친근하게 다가가 즐거운 팀 분위기를 만들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신태용호 제주 전지훈련 소집 명단

GK=송범근(고려대) 안준수(세레소오사카) 이 준(연세대) 문정인(울산현대고)


DF=이유현(단국대) 최익진 정태욱(이상 아주대) 이정문(충남기계공고) 우찬양(포항스틸러스) 장재원(울산현대고) 윤종규(신갈고) 김민호(연세대) 김석진(한양대) 최재영(포철고) 강윤성(대전시티즌)

MF=김건웅(울산 현대) 김시우(광주FC) 한찬희(전남 드래곤즈) 이승모(포항제철고) 박상혁(수원매탄고) 이상헌(울산현대고) 김진야(인천대건고) 임민혁 김정환(이상 FC서울) 박한빈 김대원(이상 대구FC) 황원준(건국대) 이동준(숭실대)

FW=하승운(영등포공고) 오인표(성균관대) 최범경(광운대) 강지훈(용인대) 원두재(한양대) 조영욱(서울언남고)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