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인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국내 데이터 분석 업체 팀트웰브(대표 박정선)와 축구 데이터 솔루션 '스포츠 원(Sports One)'-경기 분석 플랫폼 'Zone 14' 간 업무 교류 협정(MOU)을 28일 체결했다.
SAP '스포츠 원'은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독일대표팀 우승에 일조했던 플랫폼이다. 특히 A대표팀 뿐만 아니라 프로축구 팀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훈련 계획, 선수 체력관리, 팀 일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팀트웰브는 리그 전체의 경기 분석을 통한 경기력 강화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Zone 14'을 제공, 세계에서 인정받은 선수단 관리 플랫폼에 현장 분석에 맞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이 더해져 한국 축구계에 데이터 활용을 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축구 팀에 최적화된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김광학 SAP 코리아 상무는 "축구계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분야가 경기 분석을 넘어 팀 전체로 확대되고 있다. 데이터가 통합 관리되는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두 회사의 업무 교류 협정을 통해 한국 축구에 있어서 데이터 활용이 활발해지는 것을 돕고 나아가 한국 축구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