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17 FIFA U-20 월드컵 조별리그 A조 1차전 잉글랜드와 아르헨티나의 경기가 열렸다. 경기를 준비하고 있는 아르헨티나 클라우디오 우베다 감독. 전주=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17.05.20 |
|
"필요하다면 항소할 의사도 있다."
아르헨티나는 2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2017년 FIFA U-20 월드컵 A조 1차전서 잉글랜드에 0대3으로 패했다.전반 38분 칼버트에게 다이빙 헤딩으로 선제골을 내줬다. 이어 후반 8분 암스트롱에게 추가 실점한 뒤 후반 추가시간 솔란케에게 페널티킥 실점까지 헌납하며 무너졌다. 클라우디오 우베다 아르헨티나 감독은 "어떻게 설명해야 할 지 모르겠다. 골로 설명해야 한다. 잉글랜드는 기회를 잘 잡았다. 우리는 점유율 높았지만 정확성 부족했다. 속도도 떨어졌다"고 말했다.
아르헨티나는 경기 내용에선 우세했지만 결정력이 부족했다. '주포' 라우타로 마르티네스도 퇴장을 당해 한국과의 2차전에 나설 수 없다. 우베다 감독은 "가까이 있었지만 제대로 못 봤다. 비디오 봤는데 팔꿈치 얼굴에 가격은 인정한다. 단지 마르티네스는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 공을 보호하려 한 것일 뿐"이라고 했다. 이어 "마지막 심판 해석이 제일 중요하다.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필요하다면 해야 한다. 기술팀과 자세한 이야기 해야 한다. 그리고 그에 맞게 대응할 것이다. 나쁜 의도 없다고 판명나면 적절히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가올 한국과의 2차전에 대해선 "전략은 동일하다. 점유율 축구할 것"이라고 했다.
신태용호는 23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아르헨티나와 A조 2차전을 치른다.
전주=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클라우디오 우베다 감독 일문일답
-패배 이유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 지 모르겠다. 골로 설명해야 한다. 잉글랜드는 기회를 잘 잡았다. 우리는 점유율 높았지만 정확성 부족했다. 속도도 떨어졌다.
-비디오 판독 어떻게 생각하는가.
▶가까이 있었지만 제대로 못 봤다. 비디오 봤는데 팔꿈치 얼굴에 가격은 인정한다. 단지 마르티네스는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 공을 보호하려 한 것일 뿐이다. TV로 보면 더 정확하게 이야기 할 수 있다. 마지막 심판 해석이 제일 중요하다.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
-마르티네스 공백 어떻게 채울 것인가.
▶아직 대회 시작한지 얼마 안 됐다. 생각할 시간 있다. 그 외에도 20명의 선수가 있다. 역량도 같다.
-퇴장 상황 다시 본 뒤에 FIFA에 항의할 것인지.
▶필요하다면 해야 한다. 기술팀과 자세한 이야기 해야 한다. 그리고 그에 맞게 대응할 것이다. 나쁜 의도 없다고 판명나면 적절히 대응할 것이다.
-한국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전략은 동일하다. 점유율 축구할 것이다. 잉글랜드전에선 피지컬서 열세였다. 잉글랜드는 작은 기회를 잡았다.
-결정력 떨어진 이유.
▶적응 문제는 아니다. 앞으로 선수 개인 결정력 키우는 쪽으로 노력할 것이다.
-패배로 인한 전술 변화 계획있나.
▶변화 없다. 이기기 위해 경기할 것이다. 이번 경기 통해 실수 줄이겠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