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카이스포츠]네이마르, PSG와 5년 계약 합의 총 6700억원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17-08-03 03:52


ⓒAFPBBNews = News1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네이마르의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이 마무리되는 모양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2일 오후(현지시각) 네이마르와 PSG가 이적 합의를 마쳤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네이마르는 PSG와 5년 계약에 합의했으며 이틀 내로 공식 발표가 날 것으로 보인다.

PSG가 네이마르 영입 그리고 그의 연봉과 보너스 지급을 위해 쓴 돈은 4억500만파운드(약 6688억원)에 달한다. 바르셀로나에 지급해야 하는 바이아웃이 1억9800만파운드. 여기에 기본적인 세후 연봉이 2680만파운드다. 5년 계약이니 연봉 총 합은 1억3400만파운드다. 여기에 보너스도 따로 책정되어 있다.

네이마르의 측근은 "네이마르가 바르셀로나를 떠나기로 결심을 한 뒤에도 마음이 계속 흔들렸다. 팀동료들이 네이마르의 잔류를 강력하게 원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 네이마르는 마음의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여름 네이마르는 맨유 이적에 가깝게 다가섰다. 하지만 결국 올 시즌 바르셀로나를 떠나 PSG로 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돈 때문에 이적한다고 말하곤 한다"면서 "하지만 그는 팀의 리더가 되고 싶어한다. 발롱도르도 원한다. 그는 파리에서 이런 일들을 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