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일전]김신욱 "내 활약, 신태용 감독 덕분"

기사입력 2017-12-16 22:48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남자축구 한국과 일본의 경기가 16일 일본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김신욱이 세 번째 골을 넣고 있다.
도쿄(일본)=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2017.12.16/

김신욱은 2017년 동아시안컵 활약의 공을 신태용 감독에게 돌렸다.

김신욱은 16일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일본과의 대회 최종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리며 4대1 승리의 선봉장 역할을 했다. 중국전에서 득점을 올렸던 김신욱은 이날 두 골을 더 보태 3골로 대회 득점왕에 올랐다.

김신욱은 "오늘 활약은 감독님 덕분"이라고 신 감독에게 기쁨을 돌렸다. 그는 "나는 특성이 뚜렷하다. 팀과 상생하려면 단조로운 플레이에 의존하면 안되는데 전임 감독님은 그런 경향이 뚜렷했다. 하지만 신 감독님은 내 특성을 잘 살려줬다"고 덧붙였다. 또 "감독님이 의도하셨던 부분이 모두 이뤄지면서 4득점이라는 결과까지 얻게 됐다"고 했다.

김신욱은 "북한전 뒤 크로스 타이밍에 대해 감독님과 미팅을 통해 보완하자고 했는데 결과로 증명이 됐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그는 "대표팀에서 그동안 적응하기 힘들었던 것은 내 역할이었다. 감독님이 그런 부분을 채워줬다"고 감사함을 드러냈다.


도쿄(일본)=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