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승우를 택한 이유는 포지션과 경기감각"
두바이(아랍에미리트)=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필리핀전 경기 준비는.
-UAE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상대해야 할 팀들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다. 이에 맞춰 분석을 했다. 물론 환경에 대한 부분도 공부를 했지만, 중요한 것은 잘 준비해서 모든 상대를 잘 분석해서 목표에 달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
-생소한 팀과 경기를 하게 됐는데.
▶우리는 모든 상대를 존중한다. 준비하는 과정부터 상대를 존중하는 자세로 했기 때문에 지난 경기들에서 준비 했던 것과 똑같은 마음가짐으로 준비할거다. 경기를 지배하고, 매력적인 경기를 해야 한다. 상대를 쉽게 생각하는 부분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다. 내일 우리 선수들이 상대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겸손한 자세로 임할 것이다. 처음부터 이런 마음으로 해야 한다.
-호주가 요르단에 졌는데, 그 결과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은 호주가 이길 것이라 생각했을거다. 하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았다. 이 결과는 우리에게 좋은 메시지가 될 것이다.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아도 잘 준비했을거다.
-내일 중국과 키르기스스탄이 붙는데.
▶우리는 필리핀과의 1차전에만 집중하고 있다. 그 다음에 2차전 생각을 할 것이다. 2차전 끝나면 3차전 생각할 것이다. 내일 중요한 경기를 치러야 한다. 처음으로 공식 경기를 치른다. 물론 우리 플레이 스타일과 철학이 있지만, 매경기 전략은 달라질 것이다. 내일 경기에 집중하겠다.
-이승우 대체 발탁한 이유는.
▶나상호는 우리와 함께 하기에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내일까지 선수를 바꿀 시간이 있었다. 그래서 교체를 택했다. 이승우를 택한 것은 포지션 문제였다. 나상호는 윙어와 섀도 스트라이커로 뛸 수 있다. 이승우도 그 자리에서 뛸 수 있다. 또 이승우가 연말까지 소속팀에서 계속 뛰었고, 일주일 정도 휴식을 취했기에 감각적인 측면에서 택했다.
▶스포츠조선 '유소년 스키육성캠프'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