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현장인터뷰]손흥민 골 넣은 뒤 한 말 "you know what"

기사입력 2019-04-10 08:02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토트넘의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 1차전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9일 밤(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UCL 8강 1차전에서 결승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1대0으로 승리했다.

경기 후 손흥민은 "골을 넣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직 8강이 끝나지 않았다. 더 잘 준비해서 더 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중요한 골을 넣었다.

18호골을 넣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 챔피언스리그 1차전에서 승리를 거뒀다는 것은 칭찬할만한 일이다. 아직 8강이 끝나지 않았다. 승리에 만족하지 않겠다. 더 잘 준비해서 다음 경기 더 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리 케인이 다쳤다. 자신의 존재가 더욱 중요하게 됐는데

저 말고도 다른 선수들이 충분히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케인의 부상이 심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다른 선수들도 충분히 훈련을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세리머니 하면서 카메라에 대고 어떤 말을 했나

유노우왓(you know what)이라고 했다.

-VAR 판정이 들어갔는데

당시 별 생각이 없었다. 볼을 살렸기에 불안하지 않았다. 골로 인정돼서 이길 수 있어서 다행이다.

-후반 들어 포체티노 감독이 따로 지시를 했는데

전체적인 선수들의 위치 변화가 있었다. 나는 오른쪽에서 계속 뛰었다. 특별히 전술 변화는 안했고 포지션 변화만 기다리고 있다

-맨시티 원정 90분이 기다리고 있다.

챔피언스리그도 중요하지만 주말 경기도 중요하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직 만족하면 안된다. 1대0으로 이겼지만 만족하지 않고 다음주에 있는 경기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새 구장에서 계속 골을 넣었다.

특별하나. 첫 골은 항상 기억에 남는 법이다. 동료들의 도움이 컸다. 감독님이 없었다면 이 경기장에서 뛸 수 있는 기회도 없다. 모든 주변에 있는 사람들 덕분에 기회를 부여받았다. 좋은 경기를 하게 되어서 좋다.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