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우승 신화의 주역' 정정용 감독이 다시 한 번 20세 이하(U-20) 대표팀을 지휘한다.
KFA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판곤 부회장은 "선임소위원회는 선수 발굴, 팀 관리, 전술 대응, 소통 능력 등 모든 부분에서 정 감독의 능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U-20 대표 선수들을 육성하고 한국 축구를 미래를 준비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전임지도자 계약 기간이 2년 이상 남았음에도 이번에 U-20 연령대를 전담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한편, 정 감독은 2021년 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18세 이하(U-18) 대표팀 34명을 점검한다. 이들은 26일 목포축구센터에 소집한다. 이번 소집명단에는 지난 5월 '슈퍼매치'에 깜짝 선발 출전한 오현규(매탄고)와 K리그2(2부 리그) 최초로 부산 아이파크와 준프로 계약한 권혁규(개성고) 등 K리그와 국제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선수들을 다수 불렀다.
U-18 대표팀은 11월 미얀마에서 개최되는 2020년 아시아축구연맹(AFC) 19세 이하(U-19) 챔피언십 예선과 2021년 FIFA U-20 월드컵을 도전하는 연령대다. AFC U-19 챔피언십 예선을 통해 각 조 1위 11개 팀과 2위 팀 중 상위 4팀, 그리고 본선 개최국 1팀이 챔피언십에 진출하며 본선 상위 4팀이 2021 FIFA U-20 월드컵에 진출하게 된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AFC U-19 챔피언십 예선 대비 국내 소집훈련 명단(34명)
GK=권재범(경희고) 권태욱(창녕고) 김동현(포항제철고) 민동환(현대고) 조성빈(광양제철고)
DF=김주환 송찬우(이상 포항제철고) 남윤재(광양제철고) 박진성(영생고) 신원호(보인고) 오상준(개성고), 이진용(현풍고) 조성권(금호고) 조현택(신갈고) 최원창(대건고) 함민호(우석대)
MF=강지훈(대건고) 고영준(포항제철고) 권혁규(개성고) 김건오(SOL FC) 김성민(서울오산고) 여승윤(대륜고) 황재환(현대고)
FW=권민재(개성고) 권성윤 정한민(이상 서울오산고) 김승현(광양제철고) 박건우(포항제철고) 안재준(현대고) 오현규(매탄고) 이강희(신평고) 정재민(동북고) 최세윤(대건고) 허 율(금호고)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