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롭이 샤키리에게 "우리에겐 네가 필요하다"

기사입력 2019-09-01 13:47


사진=Reuters-X03807 연합뉴스

"우리에게는 네가 필요하다."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세르단 샤키리를 다독였다.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가 돛을 올렸다. 하지만 샤키리의 모습을 찾아보기 어렵다. 리버풀은 벌써 EPL 4경기를 치렀지만, 샤키리는 단 1경기를 뛰는 데 그쳤다. 사실 샤키리는 지난 시즌에도 출전 시간에 아쉬움을 남겼다. EPL 24경기에 출전하는 데 그쳤다. 샤키리는 "누구도 벤치에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섭섭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클롭 감독이 입을 뗐다. 영국 언론 더 스포츠 리뷰는 1일(한국시각) '클롭 감독인 샤키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샤키리는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 개막 4주가 지났다.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입장에서는 힘든 시기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가 필요하다. 100% 알고 있다"고 말했다. 리버풀은 EPL 뿐만 아니라 유럽챔피언스리그(UCL), FA컵 등을 병행한다. 올 시즌을 앞두고 선수 보강이 없었던 만큼 기존 선수들의 활약이 필요하다.

클롭 감독은 "샤키리는 열심히 훈련하면서 자신의 역할을 하고 있다. 경기장에서 팀이 필요로 하는 순간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