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왓포드, '아스널 레전드' 베르캄프 아들 영입

기사입력 2021-02-02 00:13


사진캡쳐 = 왓포드 공식 홈페이지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왓포드가 아스널 레전드 베르캄프의 아들을 영입했다.

왓포드는 1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첼 베르캄프를 U-23세 팀에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6개월에 추가 연장 옵션이 있다.

공격형 미드필더인 미첼 베르캄프는 네덜란드 2부 리그 알미어 시티 유소년 아카데미에서 9년을 보낸 다음 잉글랜드로 건너왔다. 지난 11월 아스널 2군 훈련에 합류해서 입단 테스트를 받았지만, 아스널과 계약하지 못했다. 미첼 베르캄프는 왓포드에서 입단 테스트를 받은 후 이번 겨울 이적시장 마지막 날 계약서 사인을 마쳤다.

베르캄프는 "정말 기쁘고 미래가 기대된다"면서 "이런 기회를 받게 된 것은 좋은 일이고 빨리 경기에 나서 열심히 하고 싶다. 테스트를 받으며 열심히 했고, 나를 증명할 기회를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며 입단 소감을 남겼다.

이어 "내가 어렸을 때 항상 비교 당하는 것 힘들었다. 하지만 지금은 적응했다. 단지 내 이름일 뿐이며, 나는 나일 뿐이다. 나만의 족적을 남길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아버지의 후광을 벗어나 좋은 선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앞서 왓포드는 토트넘 U-23세 팀에서 활약하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아들을 영입했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