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英 BBC '바르셀로나 차기 사령탑 사비 에르난데스 유력'

류동혁 기자

기사입력 2021-10-30 00:37 | 최종수정 2021-10-30 05:37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사비 에르난데스가 바르셀로나 차기 사령탑 유력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영국 BBC는 최근 칼럼에서 '아직 로날드 쿠만 감독의 뒤를 이을 차기 사령탑은 결정되지 않았다. 단, 사비 에르난데스가 사령탑에 될 가능성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최악이다. 리오넬 메시가 PSG로 떠난 상태다.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쿠만 감독은 성적 부진으로 경질됐다.

그동안 리버풀 위르겐 클롭 감독을 비롯, 벨기에 국가대표 감독인 로베르토 마르티네스가 거론됐다. 단,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유력한 감독은 사비 에르난데스다.

그는 스페인 출신으로 유소년 시절부터 선수 황혼기까지 바르셀로나에서 뛰었다. 2번의 트레블을 이끌었고, 스페인 국가대표 황금기의 핵심 멤버였다.

그의 애칭은 패스 마스터. 2015년부터 알 사드에서 선수생활을 마무리를 했고, 현재 알 사드 감독을 맡고 있다.

아직까지 알 사드 감독으로 바르셀로나 지휘봉을 잡기 위해서는 현 소속팀과의 계약을 마무리해야 하는 숙제가 있다. 하지만, 알 사드에서 보여준 사령탑으로서의 능력, 팀내 위치 등을 고려하면 사비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BBC는 진단한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