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킬리안 생제르맹' 아니잖아요" PSG구단에 뿔난 음바페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23-04-07 11:01 | 최종수정 2023-04-07 11:30


"'킬리안 생제르맹' 아니잖아요" PSG구단에 뿔난 음바페
<저작권자(c) REUTERS/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킬리안 생제르맹' 아니거든!"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맹)가 PSG 구단을 향한 분노를 드러냈다.

PSG는 최근 시즌 티켓 판매를 위해 음바페를 모델로 한 프로모션 영상을 올렸는데 이와 관련 음바페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킬리안 생제르맹'이 아니다"라고 불만을 터뜨린 것.

음바페는 이 구단 광고 영상의 주모델이다. 슈퍼스타 팀 동료인 리오넬 메시나 네이마르의 분량은 거의 등장하지 않는데 비해 음바페 분량이 지배적인 이 광고에 대해 음바페는 "광고에 대한 정보를 받지 못했다"고 공개 주장하며 초상권에 대한 불만을 제기했다. 이 영상에는 경기 장면과 PSG 팬들의 모습, 그리고 음바페의 인터뷰가 담겨 있지만 음바페는 이를 '클럽 마케팅데이의 기본적인 인터뷰'로 생각하고 응했다는 것.


"'킬리안 생제르맹' 아니잖아요" PSG구단에 뿔난 음바페
출처=킬리안 음바페 SNS
음바페는 '방금 2023~2024시즌용 클럽 리뉴얼 캠페인 영상을 봤는데 인터뷰 상대로부터 인터뷰 콘텐츠에 대한 어떤 정보도 받지 못했다'며 불만을 터뜨렸다. '나는 클럽 마케팅데이의 기본적인 인터뷰인 줄 알았고, 포스팅된 이 영상에 대해선 전혀 동의한 바가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것이 내가 개인 초상권을 위해 싸우는 이유다. PSG는 빅클럽이고 빅 패밀리다. 분명 '킬리안 생제르맹'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세계 최고의 공격수 음바페와 PSG와의 계약기간은 2025년까지인 가운데 레알마드리드 이적설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음바페는 PSG에서 251경기에 나서 202골 96도움의 가공할 활약을 펼쳐왔고, 지난해 카타르월드컵 아르헨티나와의 결승전에선 해트트릭 활약에도 불구하고 승부차기에서 분패하며 우승 트로피를 놓치기도 했다. AS모나코에서 리그 우승 직후 PSG로 이적한 음바페는 4개의 우승 트로피를 더 들어올렸고, 3개의 프랑스컵 트로피를 수집했으며 2019~2020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