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초반 첼시가 선제골을 터트리며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7분 산초의 패스를 받은 쿠쿠렐라가 곧바로 좌측을 돌파하며 중앙으로 낮고 빠른 크로스를 올렸다. 박스 중앙에 자리한 잭슨이 곧바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공은 마르티네스를 맞고 골대까지 맞으며, 골문 안으로 향했다. 잭슨은 직전
빌라도 반격했다. 전반 15분 왓킨스가 박스 안에서 1대1 기회를 잡았으나, 슈팅이 너무 약하게 날아가며 그대로 산체스에게 막히고 말았다.
격차를 벌리고자 한 첼시는 계속해서 빌라를 몰아붙였고, 추가골을 터트렸다. 전반 36분 팔머의 패스를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받은 엔소가 곧바로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는데, 그대로 빌라 골문 구석을 찔렀다.
빌라는 전반 막판까지 만회의 기회를 계속 노렸다. 전반 추가시간 첼시 진영에서 압박을 통해 공을 뺏은 이후 박스 안에서 패스를 받은 왓킨스의 슈팅은 그대로 산체스에게 잡히고 말았다. 전반은 첼시의 2-0 리드로 마무리됐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후반에도 초반부터 두 팀은 강하게 맞붙었다. 후반 1분 맥긴이 역습 상황에서 시도한 슈팅을 산체스가 선방했으며, 후반 7분에는 첼시가 역습에서 엔소의 패스를 받은 잭슨의 슈팅이 골대 위로 뜨고 말았다.
두 팀은 좋은 기회를 주고받았다. 후반 27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존 듀란의 강력한 헤더를 콜윌이 골문 앞에서 걷어냈다. 후반 30분 팔머가 역습 상황에서 페널티박스 우측으로 침투해 시도한 슈팅은 토레스의 육탄방어에 막혔다.
쐐기를 박은 선수는 바로 팔머였다. 후반 38분 프리킥 상황에서 우측으로 전달된 패스를 마두에케가 중앙의 팔머에게 다시 전달했다. 팔머는 중앙으로 조금 더 돌파를 시도한 후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균형을 잃으면서도 강력하게 마무리한 슈팅은 그대로 빌라 골문 상단 구석에 꽂혔다. 수비와 골키퍼 모두 팔머의 슈팅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