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계획 없다"던 포스텍 또 외면, 양민혁 데뷔전 불발…SON 교체명단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5-01-12 20:45 | 최종수정 2025-01-12 21:31


"계획 없다"던 포스텍 또 외면, 양민혁 데뷔전 불발…SON 교체명단
토트넘 SNS

"계획 없다"던 포스텍 또 외면, 양민혁 데뷔전 불발…SON 교체명단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양민혁(토트넘 홋스퍼)의 잉글랜드 데뷔가 불발됐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12일(한국시각) 영국 탬워스의 더 램 그라운드에서 치르는 탬워스와의 2024~2025 FA컵 3라운드(64강전) 출전명단에서 양민혁을 제외했다.

지난해까지 강원FC에서 활약했던 양민혁은 토트넘으로 건너가 적응기를 보내고 있다. 5부리그 소속인 탬워스와의 FA컵에서 데뷔 가능성이 점쳐진 바 있다.

앞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양민혁 활용 방안에 대해 "현재 특별한 계획은 없다. 양민혁은 매우 어리고, 다른 곳에서 왔다. 앞서 경험했던 것과 여기서 마주할 경쟁 수준은 전혀 다르다. 적응할 시간을 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이 클럽 안팎에서 양민혁의 적응을 돕고 있다.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우면서 기회를 주려 한다. 어떻게 적응하는지를 지켜본 뒤 결정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등번호 18번을 받은 양민혁은 리버풀과의 컵대회 준결승 1차전에서 공식 명단에 포함됐다. 하지만 양민혁은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보는 데 그쳤다.

이번 탬워스전을 앞두고 양민혁의 출전 가능성은 높게 점쳐졌다. 한 수 아래의 상대를 만나는 토트넘은 최근 부상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빡빡한 일정을 소화 중. 주전 휴식이 필요한 만큼 양민혁이 출전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하지만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탬워스전에서 마이키 무어가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좀 더 높다는 쪽에 포커스를 맞췄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이날 킨스키, 페드로 포로, 드라구신, 그레인, 레길론, 사, 비수마, 메디슨, 존슨, 베르너, 무어를 선발 라인업에 올렸다. 손흥민은 오스틴, 스펜스, 도링턴, 버그벌, 올루세시, 클루Œ스키, 솔란케, 랭크셔와 함께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