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속보]마티스 텔 토트넘행 임박, 비행기 탔다…손흥민 우승 플랜 '순항'

강우진 기자

기사입력 2025-02-03 23:27


[속보]마티스 텔 토트넘행 임박, 비행기 탔다…손흥민 우승 플랜 '순항'
사진=SNS

[스포츠조선 강우진 기자]바이에른 뮌헨의 마티스 텔이 토트넘으로 향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텔이 합류하게 된다면 토트넘 입장에서는 올 시즌 공격진 구상을 한시름 덜게된다.

글로벌매체 스카이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레텐베르크 기자는 3일(현지시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텔이 토트넘으로 향한다. 그는 지금 당장 합류하고 싶어한다"고 전했다.

텔의 합류로 손흥민의 토트넘은 올시즌 우승 가능성을 한단계 높였다. 폭발적인 스피드를 바탕으로 양쪽 윙어 자리에서 뛸 수 있는 텔은 팀의 공격력을 대폭 끌어올릴 수 있는 자원이다.

앞서 텔은 토트넘의 제안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생각을 바꾼 것으로 보인다. 이적 시장은 이날 마감되기 때문에 텔이 토트넘으로 이동 중이라면 다른 선택지는 남아있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스포츠에 따르면 텔은 임대 이적 협상을 위해 비행기를 탄 것으로 알려졌다.

텔은 뮌헨에 콤파니 감독이 새로 부임한 뒤 기회를 잡지 못하면서 이적을 추진했다. 올 시즌 14경기에 출전하는데 그쳤다. 무엇보다 출전 시간 확보를 최우선으로 팀을 고르는 중이었다.

텔에게 관심을 보인 클럽은 토트넘뿐 아니라 맨유, 아스톤 빌라, 아스널, 첼시 등 다양했다. 토트넘은 6000만 유로(약 900억원)의 이적료를 뮌헨에게 제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텔이 토트넘의 플랜을 신뢰할 수 없다는 거부 의사를 표출하면서 무산될 것이란 전망이 우세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