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충격! "주장 완장 뺏어라" 손흥민, 토트넘 탈출→뮌헨 이적 시급하다...英 언론은 "로테이션 선수로 유지할 수도" 주장까지

최종수정 2025-03-01 21:11

대충격! "주장 완장 뺏어라" 손흥민, 토트넘 탈출→뮌헨 이적 시급하다.…
사진=트위터 캡처

대충격! "주장 완장 뺏어라" 손흥민, 토트넘 탈출→뮌헨 이적 시급하다.…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손흥민을 향한 충격적인 주장과 함께 다가오는 여름 거취에 더욱 많은 관심이 쏠리게 됐다.

손흥민은 최근 바이에른 이적설이 쏟아지고 있다. 스페인의 피차헤스는 최근 손흥민의 바이에른 입단 가능성을 조명했다. 파치헤스는 '세계 최고 클럽 중 하나인 바이에른 뮌헨이 손흥민과 계약할 수 있다. 손흥민은 현재 토트넘에서 미래가 불안한 상황이며, 바이에른은 손흥민이 검토할 수 있는 매력적인 행선지 옵션 중 하나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영국의 기브미스포츠는 '바이에른이 해리 케인에 이어 월드클래스 선수 영입을 원한다'며 '손흥민은 바이에른 이적으로 독일에 돌아갈 가능성이 있다. 손흥민이 바이에른으로의 이적에 동의한다면, 그는 정기적으로 주요 영예를 놓고 경쟁하는 클럽에 합류하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토트넘이 손흥민을 지켜야 될지에 대한 영국 언론의 의견도 등장했다. 영국의 팀토크는 1일(한국시각) '손흥민이 예전만큼 강력하지 않다는 사실을 숨길 수 없다. 다만 여전히 그를 지키는 일도 가치가 있다. 상당 금액에 판매하기도 어려울 것이다. 라커룸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로테이션 선수로서 좋은 활약을 할 수도 있다. 다만 주장직은 포기해야 할 것이다. 토트넘은 더 나은 리더십이 필요하다'라며 토트넘이 당분간은 손흥민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대충격! "주장 완장 뺏어라" 손흥민, 토트넘 탈출→뮌헨 이적 시급하다.…
로이터연합뉴스
정체된 손흥민의 재계약에 대한 소식은 이미 지난해 여름부터 최근까지 여러 차례 등장한 바 있다. 영국의 더타임스는 지난 27일 '토트넘은 손흥민과 재계약을 통해 구단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남기길 원하고 있다. 그러나 손흥민이 계약 연장에 회의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다'라고 전했다.

더욱이 손흥민의 바이에른 이적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2월에도 영국 언론에서 '케인은 최근 팬 방문 행사에서 선택권이 주어진다면 토트넘 선수 중 누구를 바이에른으로 데려오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소식에 따르면 케인은 손흥민을 지칭해 대답했다. 손흥민은 왼쪽 윙어와 스트라이커 모두 소화할 수 있기에 이론적으로 바이에른에서도 훌륭한 활약을 펼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에서 바이에른에 영입하고 싶은 토트넘 동료를 물어보는 질문에 케인은 망설임 없이 "쏘니"라고 답했다.


대충격! "주장 완장 뺏어라" 손흥민, 토트넘 탈출→뮌헨 이적 시급하다.…
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으로서도 재계약에 대한 토트넘의 미온적인 태도를 고려하면 바이에른 이적은 중요한 결정이 될 수 있다. 당초 토트넘은 손흥민에게 재계약 제안을 예고했지만, 제대로 제안을 건네지 않으며 협상이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알려졌다. 오히려 대체자 영입에 나서고 있다는 소식이 줄을 이었다.

토트넘에서만 10년을 헌신한 손흥민에 대한 구단의 태도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토트넘이 이런 자세를 유지한다면 손흥민으로서도 다가오는 여름 여러 선택지를 고민할 것으로 보인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