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ACLE 우승 실패' 알힐랄, 제대로 작정했다...'토트넘 차기 감독 우선순위' 뺏을 예정→"이미 협상 진행 중"

이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5-05-08 00:47


'ACLE 우승 실패' 알힐랄, 제대로 작정했다...'토트넘 차기 감독 …
로이터연합뉴스

'ACLE 우승 실패' 알힐랄, 제대로 작정했다...'토트넘 차기 감독 …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알힐랄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 중인 감독을 데려올 계획을 세웠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니콜로 스키라는 7일(한국시각) 개인 SNS를 통해 '알힐랄이 마르코 실바를 감독으로 선임하는 협상을 이미 진행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스키라는 '실바와 풀럼의 계약은 2026년에 만료되지만, 알힐랄은 합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ACLE 우승 실패' 알힐랄, 제대로 작정했다...'토트넘 차기 감독 …
로이터연합뉴스
알힐랄은 최근 감독이었던 호르헤 제주스와 계약을 해지했다. 제주스 감독은 알힐랄의 초호화 선수단을 이끌고 지난 시즌 리그와 컵 대회 우승으로 성공적인 첫 시즌을 마쳤다. 다만 올 시즌은 컵대회 탈락과 더불어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에서 광주를 8강에서 7대0으로 꺾는 대승 이후 4강에서 알아흘리에 1대3으로 패해 탈락하며 무관 위기에 내몰렸다. 결국 알힐랄은 제주스 감독과 결별하며 새 감독 선임에 집중했다.

당초 알힐랄의 감독 후보로는 카를로 안첼로티, 사비 에르난데스 등 유럽 최상위권 감독들이 거론되기도 했다. 하지만 마르코 실바가 후보로 오르며 알힐랄이 어떤 감독을 택할지에 관심이 쏠리게 됐다.


'ACLE 우승 실패' 알힐랄, 제대로 작정했다...'토트넘 차기 감독 …
로이터연합뉴스
실바 감독은 더욱이 차기 토트넘 감독 후보로도 유력하게 거론되는 인물 중 한 명이다. 토트넘은 올 시즌 리그에서의 극심한 부진과 함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시즌 종료 후 팀을 떠날 것이라는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포스테코글루의 후임으로 실바를 비롯해, 안도니 이라올라, 토마스 프랭크 등 EPL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감독들이 관심을 받았다.

헐 시티 감독직을 통해 잉글랜드 무대에 발을 들인 실바는 왓포드, 에버턴을 거쳐 지난 2021년 풀럼 감독으로 부임했다. 실바가 부임할 당시 풀럼은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이었다. 실바와 곧바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 승격했다. 2022~2023시즌 리그를 10위로 마감하며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뒀다. 중위권 성적과 함께 조직적이고 색이 강한 팀을 구성해 호평을 받았다. 2023~2024시즌 13위로 순위는 조금 하락했지만, 리그 우승 후보인 아스널을 상대로 1승1무를 거두는 등 저력이 있는 경기력으로 팬들을 놀라게 했다. 올 시즌도 풀럼과 함께 중위권을 유지 중이다.

영국의 트리뷰나는 '실바는 과거 사우디의 제안을 거절한 바 있다. 그럼에도 알힐랄은 실바를 데려오기 위해 풀럼과 합의를 위한 노력을 쏟고 있다고 일려졌다. 이는 사우디 리그가 뛰어난 감독을 영입하려는 노력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