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사실상 '오피셜' BBC급 확인 완료! 토트넘-레비 회장, 레전드 손흥민 '케인 뛰어넘는 대우' 예고..."이적 편하도록 높은 금액 요구 X"

기사입력 2025-08-03 05:29


사실상 '오피셜' BBC급 확인 완료! 토트넘-레비 회장, 레전드 손흥민…
사진=트위터 캡처

사실상 '오피셜' BBC급 확인 완료! 토트넘-레비 회장, 레전드 손흥민…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토트넘과 다니엘 레비 회장이 손흥민이 떠나는 길에는 확실한 레전드 대우를 해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스포츠 언론 디애슬레틱은 2일(한국시각)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이 이번 여름 팀을 떠나고 싶어하며, LAFC로의 이적을 원한다는 소식에 충격을 받았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2일 뉴캐슬과 친선 경기를 앞두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거취에 대해 직접 밝혔다. 손흥민은 "어떻게 보면 쉽지 않은 결정이었던 것 같다. 올 여름 팀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어떤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 즐거운 경기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실상 '오피셜' BBC급 확인 완료! 토트넘-레비 회장, 레전드 손흥민…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팬들에게는 충격적인 소식이었다. 손흥민은 이미 지난 시즌부터 토트넘과의 계약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렸었다. 지난 2015년 토트넘 합류 이후 무려 10년을 활약하며 454경기 173골로 토트넘 역사에 이름을 남긴 손흥민이다.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등 굵직한 수상 기록도 있으며, 가장 중요한 트로피까지 2024~2025시즌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들어올리며 토트넘의 레전드 자리를 사실상 예약했다. 그런 그가 토트넘을 떠난다는 소식은 팬들에게는 비보였다.

유력 행선지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FC다. 손흥민의 옛 동료인 위고 요리스가 뛰고 있는 팀으로 MLS 대표 명문이다. 손흥민으로서는 마지막 월드컵이 될 수 있는 2026년 북중미월드컵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이적 선택지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소식에 정통한 톰 보거트 기자는 'LAFC가 토트넘 공격수 손흥민 영입을 위한 대형 거래에 근접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 또한 'LAFC는 손흥민 영입이 이제 최종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확신한다'라고 언급했다.


사실상 '오피셜' BBC급 확인 완료! 토트넘-레비 회장, 레전드 손흥민…
AP연합뉴스
토트넘도 마찬가지다. 이미 구단의 전설인 손흥민이 이적을 잘 진행할 수 있도록, 그간의 이적시장에서 보인 태도를 뒤집는 파격적인 레전드 대우에 나설 예정이다.

디애슬레틱은 '손흥민은 지난 5월 유로파리그 우승과 17년간의 트로피 가뭄 종식에 기여하며 팀의 레전드로서의 지위를 굳혔지만, 작별 인사를 할 때는 여전히 씁쓸할 듯하다. 지난 12개월 동안 손흥민의 북런던 생활이 끝나갈 조짐이 보였다. 손흥민은 새로운 도전을 할 때가 왔다고 생각하고 유로파리그에서 우승한 뒤 좋은 기분으로 떠나고 싶어한다'라고 전했다.


사실상 '오피셜' BBC급 확인 완료! 토트넘-레비 회장, 레전드 손흥민…
AP연합뉴스
이어 '토트넘은 10년간의 선수 생활 동안 손흥민이 이뤄낸 업적을 기리며, 그의 이적을 최대한 순조롭게 처리하고자 한다. 높은 이적료를 고집하기보다는, 그가 어떤 클럽에 합류할지, 그리고 받는 금액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의향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지난 2023년 해리 케인의 이적 당시와 대조적이다. 당시 토트넘은 케인의 이적을 막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다. 케인이 그간 구단에 헌신했음에도 바이에른 뮌헨과의 협상에서 까다로운 태도를 유지하며 이적을 어렵게 만들었다. 반면 손흥민에게는 확실한 레전드 대우와 함께 이적을 위한 최선의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과 손흥민이 써 내려갈 마지막 장을 위해 구단도, 선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