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토트넘, 제발 흥민이형 동상 만들어" 역대급 여정 마친 SON, '손흥민 바라기' 직접 나섰다! 구단에 '동상 제작' 공개 요청

기사입력 2025-08-04 01:49


"토트넘, 제발 흥민이형 동상 만들어" 역대급 여정 마친 SON, '손흥…
사진=히샬리송 SNS 캡처

"토트넘, 제발 흥민이형 동상 만들어" 역대급 여정 마친 SON, '손흥…
로이터연합뉴스

"토트넘, 제발 흥민이형 동상 만들어" 역대급 여정 마친 SON, '손흥…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 손흥민이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상암=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5.08.03/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손흥민을 위해 '손흥민 바라기' 히샬리송이 직접 나섰다.

손흥민은 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를 소화하며 토트넘에서의 마지막 여정을 끝냈다. 이미 지난 2일 기자회견에서 직접 토트넘에서의 마지막을 발표했던 손흥민은 뉴캐슬과의 경기가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뛰는 마지막 경기가 될 예정이다. 올여름을 끝으로 토트넘과 결별할 것임을 전했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토트넘의 레전드다. 지난 2015년 토트넘 합류 이후 무려 10년을 활약하며 454경기 173골로 토트넘 역사에 이름을 남긴 손흥민이다. FIFA(국제축구연맹) 푸스카스상, 4번의 EPL 이달의 선수상, 9번의 베스트 풋볼러 인 아시아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21~2022시즌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수상했다. 굵직한 수상 기록도 있으며, 가장 중요한 트로피까지 2024~2025시즌 유로파리그 우승으로 들어올리며 토트넘의 레전드 자리를 사실상 예약했다. 그런 그가 토트넘을 떠난다는 소식은 팬들에게는 비보였다.


"토트넘, 제발 흥민이형 동상 만들어" 역대급 여정 마친 SON, '손흥…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 손흥민이 질주하고 있다. 상암=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5.08.03/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뛰는 마지막 경기, 손흥민은 팬들을 위해 열심히 경기장을 누볐다. 후반 18분 손흥민의 마지막을 알리는 교체 사인과 함께 그는 그라운드에서 벤치로 향했다. 경기장에 있는 모든 선수, 스태프가 자리에 일어나 손흥민의 마지막을 지켜보며 박수와 환호성을 쏟아냈다. 토트넘, 뉴캐슬 가릴 것 없이 손흥민에게 다가가 마지막을 축하해줬다. 모두의 박수를 받으며 손흥민은 토트넘 생활을 마무리했다.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는 것이 확정되자, 손흥민을 유독 따르던 한 선수는 곧바로 구단에 한 가지 요청을 하기 시작했다. 바로 동상 건립이었다. 히샬리송은 이번 경기 후 개인 SNS를 통해 손흥민 동상 사진을 올리며 구단 공식 계정을 태그했다. 그는 "제발"이라는 말과 함께 구단이 손흥민의 동상 건립에 나서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토트넘, 제발 흥민이형 동상 만들어" 역대급 여정 마친 SON, '손흥…
로이터연합뉴스
장문의 작별 메시지도 남겼다. 히샬리송은 손흥민에게 "쏘니, 경기장에서 옆을 봤는데 너를 볼 수 없다는 사실은 이상할 거야. 당신은 훌륭한 친구일 뿐만 아니라, 리더, 전문가, 인간으로서의 모범이기도 하다. 토트넘 유니폼을 입고 역사를 썼다. 당신과 함께 중요한 우승을 들어올려서 너무 기쁘다. 당신은 우승을 받을 자격이 있다. 당신의 미래에 기쁨, 건강, 그리고 성공이 가득하길 바란다. 영광이었다. 나는 우리가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고맙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손흥민의 유력 행선지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LAFC다. 손흥민의 옛 동료인 위고 요리스가 뛰고 있는 팀으로 MLS 대표 명문이다. 손흥민으로서는 마지막 월드컵이 될 수 있는 2026년 북중미월드컵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이적 선택지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소식에 정통한 톰 보거트 기자는 'LAFC가 토트넘, 손흥민과 계약을 체결했다. 영입이 마무리 단계다'라고 밝혔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