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호날두 vs 메시. 손흥민의 선택은? SON의 충격적 선택 "과소평가 선수 1위 B 실바"

기사입력 2025-08-16 18:12


호날두 vs 메시. 손흥민의 선택은? SON의 충격적 선택 "과소평가 선…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호날두 vs 메시. 손흥민의 선택은? SON의 충격적 선택 "과소평가 선…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손흥민(33·LA FC)는 의외의 선택을 했다.

세계에서 가장 과소평가된 선수로 맨체스터 시티 핵심 미드필더 베르나르두 실바라고 평가했다.

미국 축구전문매체 골 US는 15일(한국시각) '손흥민은 세계에서 가장 과소 평가된 선수로 맨체스터 시티 베르나르두 실바를 선택했다. 손흥민은 실바에 대해 마땅히 받아야 될 평가를 받지 못한 선수라고 했고, 다른 곳에서 더 높은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고 보도했다.

최고의 골 결정력을 지닌 선수로는 해리 케인을 지목했다. 기술적 능력에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최고로 지목했고, 속도에서는 킬리안 음바페를 선정했다.

가장 잠재력있는 선수로는 스페인의 신성이자 바르셀로나의 핵심 윙어 라민 야말을 꼽았다.

단, 역대 최고의 선수(GOAT)는 결정하지 못했다.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 사이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손흥민은 10년간 활약한 토트넘과 아름다운 이별을 했다.

올 여름 유럽무대를 뒤로 한 채 미국행을 택했다. LA FC로 이적했다. 그는 입단 3일 만에 출전을 강행했고, 팀의 동점골의 결정적 기여를 했다.

후반 교체 출전한 손흥민은 변하지 않는 스피드를 활용해 PA에서 강력한 드리블, 상대 수비의 반칙을 이끌어내면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