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레비 진짜 일 못해도 너무 못해! 英 매체 지적, 폭망한 유망주도, 망한 SON 백업도 아직도 토트넘 선수

기사입력 2025-08-28 12:09


레비 진짜 일 못해도 너무 못해! 英 매체 지적, 폭망한 유망주도, 망한…
사진=스카이 스포츠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토트넘은 영입만큼이나 방출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

영국 풋볼 런던은 27일(한국시각) '요한 랑게 토트넘 디렉터는 토마스 프랭크 감독을 위해서 8건의 이적을 완료해줘야 한다'며 '랑게 단장이 마지막 일주일 동안 반드시 긍정적인 결말을 만들어내야 하며, 프랭크 감독을 위해 여러 건의 거래를 마무리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토트넘은 지금 손흥민을 대체할 수 있는 윙어와 제임스 매디슨, 데얀 쿨루셉스키의 부상 공백을 해결해줄 수 있는 공격형 미드필더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실현 가능성은 점점 낮아지고 있다.

문제는 영입만이 아니다. 방출도 문제다. 임대를 제외하고 토트넘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협상을 통해 이적료를 받고 판 선수는 지금까지 손흥민이 유일하다. 이브 비수마는 곧 튀르키예 명문인 갈라타사라이로 떠날 것 같지만 아직까지 공식적으로는 손흥민 매각이 방출의 전부다. 방출 명단에 오른 선수가 많았는데 매우 심각하다.
레비 진짜 일 못해도 너무 못해! 英 매체 지적, 폭망한 유망주도, 망한…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토트넘과 뉴캐슬의 경기, 토트넘 브레넌 존슨이 선제골을 터뜨린 후 손흥민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상암=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5.08.03/
비수마는 곧 정리라도 될 것 같지만 브리안 힐과 마노르 솔로몬은 처치 곤란 매물이 된 느낌이다. 풋볼 런던은 힐과 솔로몬 매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힐은 이번 시즌 등번호를 배정받지 못하면서 토트넘에서 더 이상 미래가 없다는 것이 분명해졌다. 현재 그는 무릎 부상에서 회복 중이며, 복귀 시점이 아직 명확하지 않아 이적 가능성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힐은 이번 여름에 매각하지 못할 경우, 토트넘은 큰 손해를 보게 될 것이다. 계약 기간이 이번 시즌까지라서 여름이 지나면 힐을 제값을 받지 못하고 매각해야 된다. 혹은 내년 여름에 자유계약으로 풀어줘야 한다. 힐을 영입할 때 에릭 라멜라와 두둑한 현금을 지급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힐을 이번 여름에 정리해 조금이라도 원금회수에 힘써야 한다.
레비 진짜 일 못해도 너무 못해! 英 매체 지적, 폭망한 유망주도, 망한…
사진=토트넘
솔로몬 역시 마찬가지. 매체는 '솔로몬은 여름 초반 부상으로 프랭크 감독에게 눈도장을 찍을 기회를 놓쳤으나, 현재는 훈련에 복귀한 상태다. 그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리즈 유나이티드를 위해 뛰어난 활약을 펼쳤으며, 이번 이적시장에서도 윙어로서의 이적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 솔로몬은 이미 토트넘 내에서 입지가 낮은 상황이고, 마감 시한 전 새로운 윙어가 합류할 경우 그의 자리를 더 좁아질 전망'이라며 솔로몬도 정리가 필요한 자원이라고 주장했다.

사실 토트넘은 윙어 자원이 많다. 마티스 텔, 윌손 오도베르, 브레넌 존슨, 모하메드 쿠두스에 상황에 따라선 히샬리송과 쿨루셉스키도 기용될 수 있다. 솔로몬이나 힐과 같은 잉여자원을 빠르게 처분해야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는데 더욱 수월할 수 있는데 토트넘은 방출도 잘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 상태로 이적시장이 마무리되면 직접 이별을 결정한 손흥민을 제외하면 비수마밖에 방출하지 못하게 되는 토트넘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