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발표]'최하위' 대구FC 혁신위원회 첫 정기회의 개최…구단 쇄신 본격화

기사입력 2025-09-11 17:54


[공식발표]'최하위' 대구FC 혁신위원회 첫 정기회의 개최…구단 쇄신 본…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공식발표]'최하위' 대구FC 혁신위원회 첫 정기회의 개최…구단 쇄신 본…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대구FC 혁신위원회가 11일 첫 정기회의를 열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석명 위원장(한국프로축구연맹 클럽자격심의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박성균 한국프로축구연맹 사무국장, 이근호 쿠팡플레이 해설위원, 조경재 대구시 체육진흥과장, 서동원 대구FC 테크니컬 디렉터 등이 참석했다. 참석한 위원들의 호선으로 이석명 위원장이 혁신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됐다.

첫 회의에서는 구단 운영 전반에 대한 진단과 개선 방향을 폭넓게 논의했다. 혁신위원회 역할과 방향성, 구단 운영현황 진단 및 개선방안, 구단조직 개선방안, 팬 소통을 위한 개선방안 등 핵심 과제가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위원들은 특히 선수단 전력 보강과 더불어 구단의 장기적 체질 개선을 동시에 추진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혁신위원회는 올 시즌 종료 시까지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어 회차별 회의 내용을 팬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대구FC가 즉시 실행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외부 의견을 적극 수렴해 팬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석명 위원장은 "시민과 팬들께서 보내주신 애정과 우려를 엄중히 받아들인다. 혁신위원회를 중심으로 구단 쇄신에 최선을 다하겠다. 남은 시즌 최선을 다함과 동시에, 근본적인 혁신을 통해 대구FC가 팬과 함께 다시 일어서겠다"고 말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