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남자 U-20 축구대표팀 감독 공개 채용

기사입력 2026-01-12 16:05

[대한축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7 U-20 아시안컵 및 월드컵서 대표팀 지휘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대한축구협회는 12일 남자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감독을 공개채용 방식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연령별 축구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회는 "보다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지도자들을 폭넓게 검토하기 위해 U-20 대표팀 감독을 공개 채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U-20 대표팀 감독은 서류 심사, 서류 합격자 대상 온라인 설명회, 프레젠테이션(PT) 및 심층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모든 절차는 현영민 위원장이 이끄는 협회 전력강화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지원 서류는 23일 오후 6시까지 협회 이메일(recruit@kfa.or.kr)로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는 반드시 아시아축구연맹(AFC) P급 또는 이에 준하는 지도자 자격증과 전문스포츠지도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 자격,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U-20 대표팀은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선발되는 새로운 감독의 지휘 아래 2027년 3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AFC U-20 아시안컵을 준비하게 된다. 아시안컵 예선은 올해 하반기에 열린다.

아시안컵에서 월드컵 진출권을 획득하게 되면 내년 아제르바이잔과 우즈베키스탄이 공동 개최하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 출전한다.

hosu1@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