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72 골프장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16-06-27 16:35


스카이72 골프&리조트(대표이사 김영재)가 국내 골프장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다. 스카이72는 지난해 12월 CCM 도입선포식을 갖고, CCM 실무기구로 업무를 총괄하는 CCM 사무국을 신설했다. 그 후 소비자 응대 전 과정을 체계화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수립, 추진 중이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CCM 최종 평가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스카이72는 고객중심경영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CEO의 강력한 의지와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객VOC를 매일 점검, 처리하고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 회원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고객관점에서 골프업계의 문화와 관행을 바꾸어 나가며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부심이 강한 것으로 평가됐다.

김영재 대표는 "CCM 도입과정은 그동안 스카이72가 해온 모든 서비스와 경영을 재정립하는 계기였다. 앞으로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 세밀하고 체계화 된 시스템을 갖추고,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쳐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창범 기자 tigg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