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쿡플러스 스피드쿡 라인', 요리시간 줄이고 가스낭비 잡고

기사입력 2013-02-01 10:10


싱글족뿐 아니다. 신혼부부나, 애가 한명만 있는 가정에선 남는 음식물 처리하느라 고심할 슌가 많다. "아무리 음식을 남기지 않게 하려고 해도, 기본 냄비 사이즈가 있다보니 절로 손이 커진다"고 고백하는 주부들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꼭 필요한 재료만 사용해서, 꼭 필요한 사이즈에 요리하고 간단히 설거지까지 끝내고 싶은' 소비자의 마음을 정확히 읽은 제품이 나왔다.

이번에 꼼꼼리뷰단이 도전한 제품은 주방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락앤락(대표 김준일, www.locknlock.com)의 '쿡플러스 스피드쿡 라인'이다. 2011년 라면 냄비를 출시, 대박을 친 락앤락은 이번에 삼겹살구이팬, 라볶이팬, 김치찌개냄비로 세트를 더욱 풍성하게 더했다. 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스피드쿡 시리즈는 열 전도율이 뛰어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 한층 더 빠르고 손쉬운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하드 아노다이징 공법으로 내구성은 물론 환경호르몬 염려 없이 안심하고 조리할 수 있다.

특히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싱글족에게 특히 잘 어울리는 제품인 만큼 기존 냄비나 후라이팬 등에 비해 가볍다. 사이즈도 작아서 보관시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야외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캠핑시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심플한 외관 디자인에 실리콘 재질의 손잡이는 상큼한 옐로우의 컬러포인트와 함께 한층 식감을 돋운다.


락앤락 '쿡플러스 스피드쿡 라인' 중 라볶이팬. 가볍고 사용하기에 편하다. 무엇보다 간단한 라볶이를 해먹기 위해 큰 프라이팬을 사용하고, 설거지하느라 애먹지 않아 좋다.

락앤락 스피드쿡 삼겹살구이팬은 빠르고 맛있게 구워지는 것은 물론, 기름이 바깥쪽으로 흘러내릴 수 있게 고안돼 조리중 기름이 튈 걱정을 덜어준다. 사진 속 동그라미 부분이 삼겹살을 굽고 난 후 고여있는 기름.
이번 리뷰에 참여한 김성식씨는 '쿡플러스 스피드쿡 4종라인'을 처음 접해보곤 깜짝 놀랐다. 무척 가벼워 마치 등산용 코펠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다는 것.

실제 요리에 도전한 소감은 한마디로 별 다섯개. 삼겹살구이팬에 직접 삼겹살을 구워보니, 바닥의 예쁜 꽃 무늬가 돌기처럼 나와 있어 기름이 일반 후라이팬보다 더 적게 묻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삼겹살을 굽고 난 후에 가장자리에 기름이 고이게 되어 있어서 여러모로 편리했다는 평.

이어 라볶이와 김치찌개에 잇달아 도전해보면서 내린 결론은 '친환경적이면서 경제적인 제품'이었다. 일단 열전도율이 뛰어나서 요리 시간이 훨씬 단축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한푼이라도 절약해야하는 요즘 딱 맞는 절약형 제품이라는 평.


지난 2011년 라면전용냄비로 첫 선을 보인 스피드쿡은 조리 중 젓가락을 꽂을 수 있는 뚜껑 손잡이와 물 양 표시선 등으로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했다. 섬세한 부분까지 아이디어를 더한 제품이라는 평. "라면을 먹다가 냄비를 들고 국물을 마시곤 하는데, 가장자리 홈이 있어 아주 편하다. 한 입에 쏘~옥 국물을 흘리지 않는다"고 리뷰어는 평가했다.


라볶이팬 바닥에는 각종 재료의 용량이 적혀있다. 내부엔 물 양 표시선이 있어 더욱 편리하다.
글로벌 기업 ㈜락앤락(대표 김준일, www.locknlock.com)의 '쿡플러스 스피드쿡 라인'. 2011년 라면 냄비를 출시, 대박을 친 락앤락은 이번에 삼겹살구이팬, 라볶이팬, 김치찌개냄비로 세트를 더욱 풍성하게 더했다. 브랜드 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스피드쿡 시리즈는 열 전도율이 뛰어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 한층 더 빠르고 손쉬운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라볶이를 하면서 제품의 진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딸을 위해 평소 라볶이를 잘 만든다는 김씨는 큰 프라이팬이 아닌, 라볶이팬으로 '뚝딱' 요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요리시간이 단축됐기 때문인지,"지금까지 먹어본 라볶이 중 최고의 맛을 완성할 수 있었다"는 자랑도 잊지 않았다.

한편 이번 제품과 관련 락앤락 상품개발본부 홍덕희 상무는 "최근 늘고 있는 싱글족 및 소가구를 위해 더욱 가볍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스피드쿡 라인을 확장, 선보이게 됐다"며, "김치찌개, 삼겹살, 라볶이 등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 개발된 스피드쿡 신규 5종을 추가함으로써 국민요리 전용 조리도구 라인으로 자리잡을 계획이다"고 전했다.

락앤락 쿡플러스 스피드쿡 5종은 온라인 쇼핑몰(www.locknlockmall.com)을 비롯, 대형 할인점과 전국 락앤락 직/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하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