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8일 오후부터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에서 현금 1,500만원과 던킨도너츠 상품권 10만장을 건 '마플 로또'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 한 명당 친구 3명을 초대하면 마플 로또 후보로 자동 등록된다. 다음은 마플 로또를 발급받은 후보들 중 매일 1명을 선정, 익일 마이피플 공식 블로그(blog.daum.net/my.people)를 통해 발표하며 당첨자에게는 현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보름의 이벤트 기간 동안 총 15명의 당첨자에게 1,500만원을 지급하며 매일 3명씩 친구를 초대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마이피플 스페셜 스티커가 제공된다.
지난해 12월부터 다음 아이디 없이 전화번호만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편했고, PC버전 역시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티커 메시지를 수신하면 이에 상응하는 스티커가 자동으로 추천되는 응답 스티커 기능도 갖췄다. 지난 7일에는 안드로이드와 iOS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영문 서비스를 지원하고, 마이피플을 대표하는 4종 캐릭터의 신규 스티커 80개를 추가하는 등 대폭 변화를 가져왔다. 이달 중에는 그룹 대화방에서 유용하게 쓰일 일정 투표 기능과 영화?음악?영단어 등 주제에 대해 대화방 내에서 자동으로 퀴즈를 생성하는 퀴즈봇을 선보일 계획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