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TV프로그램(SBS 생활경제)에서 기존 라식, 라섹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시력교정술인 '릴렉스 스마일 라식(Relex Smile Lasik)'이 방송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독일에서 개발된 시력교정술로,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안전성을 입증받아 가장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라섹에서는 각막표면에 레이저를 직접 조사하게 되므로 심한 자극이 가해져 각막이 뿌예지고 시야가 흐려지는 각막혼탁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릴렉스 스마일라식에서는 각막 표면을 투과해 각막 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므로 각막혼탁 예방이 탁월하다.
구 원장은 '2년간 스마일 라식 3000안 부작용 0%'라는 성과를 이뤄내, 안팎으로 스마일라식을 대표하는 의료진으로 이 방송에 출연하게 됐다. 구 원장은 지난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일라식 국내 최다수술 성과 발표회'에서 이 성과를 발표하며, 스마일라식 3000안을 진행하며 부작용 0%를 유지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전달하기도 했다.
구형진 원장은 "스마일라식은 장비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던 기존 라식, 라섹 수술과는 달리 의료진의 기술력에 대한 의존도가 높으므로, 수술 전 의료진의 스마일라식에 대한 실력이 입증되었는지, 수술경력(수술횟수, 도입 기간)이 많은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스마일라식 독일 공식 인증에는 '스마일라식 레퍼런스 닥터'와 '스마일 레퍼런스 클리닉'이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