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케이프와 함께하는 가을철 산행, '머스트 해브 아이템'

기사입력 2014-10-02 09:12


선선한 바람과 함께 본격적인 아웃도어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조금씩 물들어 가는 단풍과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를 보면 으레 등산 생각이 나기 마련이다. 최근 몇 년 사이 아웃도어 활동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주말에 가족, 지인들과 함께 산으로 발길을 향하는 사람들도 점차 많아지고 있다. 등산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요즘과 같이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바람을 막아주고 땀 배출에 용이한 기능성 방풍재킷이나, 뜨거운 햇살을 막아줄 수 있는 등산 모자 등을 필수로 챙겨야 등산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올 가을은 북유럽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케이프에서 선보인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산행을 떠나보자.


노스케이프 에어로.
쌀쌀한 가을 바람을 막아줄 노스케이프 방풍재킷

노스케이프는 최근 2014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이해 일교차가 심한 가을철 등산에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방풍재킷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방풍자켓은 트레킹과 하이킹에 적합한 노드카프(NORDKAPP)라인 제품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투톤효과를 낸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연출했으며, 어깨부분에 프린팅을 더해 산행 시 배낭마찰에 의한 손상을 방지했다. 또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소재를 활용해 완벽한 투습과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색상은 연두색, 다크레드 2종이다.

체온유지에 효과적인 기능성 티셔츠 '에어로'

등산과 같이 활동량이 많은 운동을 하다 보면 체온이 올라가면서 땀이 많이 나기 마련이다. 이 과정에서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지 못하면 감기나 심할 경우에는 저체온증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땀 흡수, 배출에 용이한 기능성 티셔츠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노스케이프 '에어로' 제품은 노드카프(NORDKAPP)라인으로 여성용 기능성 티셔츠다. '에어로'는 섬유표면에 형성된 통로를 통해 빠른 땀 흡수와 건조기능을 갖춘 에어로쿨 원사를 사용해 등산 시 많은 땀을 흘려도 체온유지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여 활동이 많은 아웃도어 활동에도 편안한 착장감을 자랑하며, 어깨 부분에는 보강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했다. 색상은 연두색, 붉은색, 어두운 보라색 등 3종이다.

발목과 무릎을 보호의 필수 등산화 '트레이스업'

거친 산길에서는 발목과 무릎으로 전달되는 충격으로 다치기 쉽기 때문에 등산화는 필수로 챙겨야 한다. 노스케이프 '트레이스업'은 캐주얼한 스타일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경등산화로 워킹, 트레킹, 트레일 러닝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등산화다. '트레이스업'의 중창은 충격 흡수에 용이한 고탄성 '파이론(Phylon)' 소재를 이중구조로 적용했으며, 발목 뒤틀림을 막아주는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생크'를 삽입해 우수한 안정감과 더불어 뛰어난 쿠션이 충격을 고루 분산시켜 피로도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색상은 마젠타, 블루 2종이다.

흐르는 땀을 빠르게 식혀줄 수 있는 모자 '익스트림 오딘 캡'

노스케이프 '익스트림 오딘 캡'은 감각적인 디자인의 군모형 모자로 남녀 공용 제품이다. '익스트림 오딘 캡'은 방투습 기능이 뛰어난 코팅 소재를 사용했으며, 땀받이에는 흡습속건 기능의 쿨맥스를 적용해 등산 시 항상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흡습속건은 땀을 신속하게 흡수 및 배출하여 건조 속도를 빠르게 하는 기능이다. 색상은 검정색과 남색 2종이다.

등산 시 더운 낮에 자켓을 보관하거나 도시락, 물병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배낭은 필수로 챙겨야 한다. 트레킹 전용 백팩인 노스케이프 '오딘 30'은 30리터의 경량배낭이다. '오딘 30'은 당일 산행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착용 가능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가볍고 인열강도가 높은 기능성 원단인 멜란지 소재를 활용했으며, 전면에 이중 포켓 및 사이드 포켓을 추가해 수납성을 강화했다. 등산 시 배낭을 멜 때 땀이 많이 차는 등판 부분에는 에어매쉬를 사용해 뛰어난 밀착감과 통기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색상은 겨자색과 카키색 2종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l 허리에 부담을 덜어줄 등산 스틱 '카본 3단 스틱'

등산 스틱은 오르막길에서는 상체 무게를 의지할 수 있고 내리막길에서는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산행 시 꼭 챙기는 것이 좋다. 노스케이프 '카본 3단 스틱'은 경량성이 우수한 골드 카본 소재를 사용했으며, ANTI-SHOCK 시스템을 적용해 충격완화 효과에 탁월하다. 휴대성도 뛰어나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 배낭 등에 넣어 두었다가 간편하게 꺼내서 쓰기에 좋다.



# # #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