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KVSDI)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원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김용길 교수는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분쟁 및 중재분야 권위자로 유명하다.
획일화 된 국내 교육구조의 특성상 자율성과 창의력을 발휘하기 힘든 부분들을 감안하여 고안한 교육 커리큘럼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 직업 체험활동과 같은 보다 실질적인 청소년들의 길잡이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 기관, 단체, 협회 등 여러 곳에서 자원봉사 운용 협약체결을 맺고 향후 개발원을 100개 이상의 지부와 1000개 이상의 센터 개설을 목표로 삼고 있다.
현재 대한중재인협회 편집위원장과 지식문화중재포럼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를 오가는 중재 활동에도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통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많은 중재인들의 롤모델이기도 한 김 교수는 최근 국회 입법지원위원회에 위촉되었으며 폭넓은 저술활동과 학술 업적으로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외에도 다양한 기관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 교수는 한중법률연구소의 소장으로 활동하며 오래전부터 관심이 많았던 중국의 문화와 법전에 대해 깊게 연구하고 있다.
향후 한·중간 법률 연구 인력교류와 함께 재직 학교 학생들의 중국 취업 진로방안 모색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김용길 교수는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자원봉사관리자 자격과정을 운영 중에 있고, 최근 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안전행정부에서 관할하는 시도 평생교육 자원봉사대학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