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커머스 기업 쿠팡(대표 김범석, www.coupang.com)이 전국 각지의 호텔들을 대상으로 '2015 쿠팡 호텔 어워즈'를 실시하고, '베스트셀링 대상' 및 '고객만족도 대상' 등 2개 부문의 인기 호텔들을 발표했다.
'고객만족도 대상' 부문에서는 대상(大賞) '벨레상스 서울 호텔', 은상(銀賞) '제주 봄 그리고 가을', 동상(銅賞) '시타딘 해운대 부산' 등이 선정됐다. 호텔 직원의 친절 서비스, 편리하고 깨끗한 시설, 맛있는 음식 등으로 각각 140점, 118점, 101점을 기록하며 상위 Best 3로 뽑혔다. '벨레상스 서울 호텔'은 화려한 도심 경관, 최상급 침구류, 품질 높은 조식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고객만족도 대상'과 '베스트셀링 대상' 서울 강남지역 부문에서 동시에 1위에 올라 2관왕을 차지했다. '제주 봄 그리고 가을'은 어린이 놀이방, 빨래방, 편의점 등의 편의시설이 높은 평을 받았고 '시타딘 해운대 부산'은 신규 호텔로서의 깨끗함과 청결함, 가까운 해변 산책로 등으로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해 호텔 상품 판매액은 전년비교 2배 이상 증가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면서 "고객의 수요에 맞추어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는 전국 각지의 호텔 상품들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