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전문업체 원페이스(대표 김용회, www.oneface.co.kr)가 2월 20일 UN 사회정의의 날을 맞아 우리 주변의 정의의 사도를 찾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학창시절에 괴롭힘 당하던 친구를 구하기 위해 싸움에 뛰어들었던 친구, 흡연하는 학생들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반드시 한 마디 던지고 마는 언니, 억울한 남의 사정을 듣고 내 일처럼 흥분하며 달려드는 삼촌 등 정의감이 투철한 지인을 추천하면 된다. 3월 1일까지 원페이스 페이스북 페이지(www.fb.com/onefaceshop)에 마련된 이벤트 코너에 간략한 사연을 적고 해당 지인을 소개하거나 태그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올라온 사연을 바탕으로 30명을 뽑아 모링가 골드 탱탱크림(정가 3만8000원)을 선물로 증정한다.
김용회 원페이스 대표는 "정의를 주제로 다룬 영화나 드라마가 큰 인기를 얻는 등 현재 우리 사회는 정의에 목말라 있다"며 "정작 우리 곁에 있는 정의의 사도들은 오지랖 넓다는 핀잔을 듣기 일쑤여서 작은 힘이라도 보태주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연합(UN)은 매년 2월 20일 세계 사회정의의 날은 평화와 번영, 공존을 위한 사회정의에 대해 생각하자는 취지로 제정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