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이제 집에서 입출금통장 개설하세요"

기사입력 2016-03-02 10:06


KB국민은행은 2일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실명을 확인하고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는 '무방문 입출금통장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입출금통장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개설이 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KB국민은행 거래 유무에 관계없이 모든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단, KB국민은행 또는 다른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가입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고객만 가능)

입출금통장 개설 절차는 먼저 스마트폰에 KB스타뱅킹앱과 KB ONE스캔앱을 설치해야 한다.

▲공인인증서와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스마트폰으로 신분증 촬영 및 전송 ▲기존 본인계좌 확인 및 소액입금 등 3단계 절차를 거치면 입출금통장을 만들 수 있다.

계좌 개설 후에는 모바일앱을 통해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OTP 보유고객은 인터넷뱅킹 가입도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출금한도는 1일 최대 30만원이다. 영업점을 방문해 금융거래 목적 확인과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한도 제한을 없앨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영상통화, 지문인증 등 생체인증을 도입해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고객의 선택권과 이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