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8월 박람회 개최 참가 기업 모집

기사입력 2016-04-28 14:55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되는 '제 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와 사업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 교류의 장이다.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공정거래위원회·식품의약품안전처·특허청이 후원 예정이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다.

3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최근 대기업에서 진행되는 구조조정의 영향으로 퇴직인력과 은퇴예정자들이 시장에 대거 유입됨에 따라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관망되고 있다. 직장인·주부·업종 전환자 등 창업 예정자들에게 창업 트렌드와 소비 패턴, 유망 프랜차이즈 업종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란 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계자의 설명이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계자는 "박람회 부스가 358개로 한정되며, 참가부스 위치는 선착순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타 박람회보다 일찍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부스 참가 기업 모집을 위해 5월 3일부터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5월 10일부터는 비회원사 기업에게도 참가 신청을 받아 선착순 마감한다. 부스 위치 선점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