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업계에 가족간의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가족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다.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단순히 브랜드나 상품을 알리는 것에서 나아가 가족 및 사회 구성원 간의 따뜻한 관계를 만드는 데 기여하는 공익적 활동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가족 가치'에 초점을 두고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마케팅은 힘들 때일수록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의지하고 싶은 대중과 공감대를 형성해 지속되고 있는 불황에 침체된 소비 심리를 녹일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돼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
■ 롯데푸드, '제 7회 의성 마늘햄 가족캠프'로 가족 나들이 응원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영호, www.lottefoods.co.kr)의 롯데햄은 '제 7회 의성 마늘햄 가족캠프'를 진행,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가족캠프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의성 마늘햄 가족캠프는 2010년부터 롯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주최하는 가족 캠핑 행사로, 의성마늘을 직접 수확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전문 셰프로부터 의성 마늘과 햄을 활용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요리교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31일까지 롯데푸드 공식홈페이지(www.lottefoods.co.kr)의 '의성마늘햄 캠프 참여하기 이벤트 게시판'에 가족사진과 사연을 올리면 된다. 3~4인 가족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총 30 가족이 함께해 따뜻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당첨자는 6월 3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마트학생복, 제 2회 '가족 사랑의 날' 기념 '가족愛(애) 수기 공모전' 진행
스마트에프앤디(대표이사 심규현)의 스마트학생복은 제2회 '가족 사랑의 날' 홍보 캠페인인 '응답하라 수요일愛'의 일환으로, 가족사랑을 테마로 한 작품 공모를 통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가족愛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답하라 수요일愛'는 여성가족부가 매주 수요일에는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자는 의미로 지정, 추진하고 있는 '가족사랑의 날' 캠페인의 일환이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여성가족부 및 보건복지부의 후원 아래 스마트학생복이 주최하는 캠페인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 중고등학생 누구나 7월 29일까지 '가족간의 소중한 추억', '가족 사랑을 느끼고 감동받았던 일', '가족에게 그 동안 전하지 못한 말' 등의 사연을 A4용지 2장이나 원고지 2000자 내외 수필 및 편지 형식의 글을 작성해 '가족사랑의 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smartzzang.com/familyloveday)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보건복지부 장관상 각 1명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노트북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과 스마트 가족愛 상 각 2명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8월 23일 발표 예정이다.<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