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모바일 앱 스노우 가입자 3000만 돌파

기사입력 2016-06-15 15:44



캠프모바일이 15일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앱 '스노우(SNOW)'가 동영상 중심의 채팅 기능으로 인기를 끌며 가입자 3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노우는 짧은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모바일과 동영상 활용에 익숙한 1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과 '움짤'로 소통할 수 있어, 빠르고 생생한 채팅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동물 가면, 얼굴 바꾸기 등의 스티커 및 다양한 효과 필터들이 소통의 재미도 더했다.

캠프모바일에 따르면 해외 이용자 비중이 70%를 차지하는 스노우는 국내를 비롯해 일본, 대만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 중국, 홍콩 등에서도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및 사진 및 비디오 카테고리에서 40일째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국과 대만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사진 카테고리에서도 한 달 이상 꾸준히 1,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최근 순위가 급상승하여 지난달 1일부터 45일째 애플 앱스토어 사진 카테고리 기준 20위권에 올랐다.

캠프모바일 관계자는 "기록의 수단이었던 동영상이 감정과 표현을 전달하는 소통의 도구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며 "감정 표현에 적극적인 10대들이 다양한 스티커와 효과 필터를 이용해, 자신의 개성을 솔직하게 드러낼 수 있는 게 스노우 앱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