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디지털 백과 서비스 '천재학습백과'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식Pack'은 주제별로 학습과 관련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모아서 수록했으며, '궁금Talk'은 학교·학년·과목별로 공부하다 궁금한 것을 사용자가 직접 질문 하고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카테고리이다. '천재Note'는 서비스 이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지식이나 노트 필기 등을 콘텐츠 카드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 '백과'는 방대한 학습백과 콘텐츠를 학년별, 주제별로 찾아볼 수 있다.
천재교육 미래전략사업부 최영인 부장은 "천재학습백과는 필요한 정보를 정리하여 보여주는 기존 백과의 기능에서 나아가 지식을 공유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학습자들이 정보를 찾아 열람하는 보람은 물론, 직접 지식을 만들고 나누는 경험을 통해 함께 공부하는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톡에서 '천재학습백과'를 검색하여 친구를 맺으면 매일 한 건씩 학습에 도움이 되는 '오늘의 지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24일까지 천재학습백과 오픈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