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피부관리, 자극 없이 블랙헤드 제거하는 법 ‘아쿠아필, 스펙트라필’

기사입력 2016-10-12 11:56



고온다습한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다. 피부 전문가들은 여름철 땀과 피지분비로 인해 넓어진 모공을 본격 관리할 때라고 조언한다.

화장품, 팩, 마사지를 통한 셀프 피부관리는 모공축소 등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잘못된 방법으로 인해 피부에 큰 자극을 주거나 모공에 색소 침착을 유발할 수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블랙헤드제거 및 모공축소 등 효과적인 모공관리를 위한 다양한 시술법이 등장하고 있으며, 그 중 아쿠아필과 스펙트라필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아쿠아필은 피부자극 없이 블랙헤드제거가 가능하며, 이와 동시에 모공청소, 피지관리, 죽은 표피세포의 제거까지 가능한 수분박피 시술법으로 피부결 개선 및 미백에 도움을 준다.

스펙트라필은 모공축소 및 블랙헤드 제거와 더불어 피부표면의 탄력재생을 촉진시켜주고 특히 염증성 여드름 치료에 적합한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스킨앤빔 김준우 대표원장은 "피부관리는 정확한 진단과 시술을 통해서 이루어질 수 있다. 무조건 저렴한 곳을 찾기 보다는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구성해주는 병·의원을 찾을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평소 습관도 중요하다. 기름진 음식이나 탄산음료와 같은 것 자주 섭취하게 되면 피부트러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일, 채소 등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으며, 손을 통한 피부자극을 줄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