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11월 7~9일 '암병원과 함께하는 힐링여행' 개최

기사입력 2016-10-31 17:39



서울성모병원 암병원(암병원장 김준기 교수)은 11월 7~9일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2016 암 바로알기'(부제 서울성모병원 암병원과 함께하는 힐링여행)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다섯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암병원을 구성하고 있는 12개 협진센터의 진료의 특수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환우 및 가족들이 같이 공감하고 희망과 암 극복의 의지를 돕는 힐링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명의강좌 및 암 진단후 치료받고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환우/가족수기나눔, 아모레 퍼시픽 협찬의 여성 암 환우를 위한 메이크업 강좌(Make up your life), ECHO행복연구소 박영호 신부의 행복특강, 웃음치료, 난타공연 및 협진센터별 치료사례 부스 전시 등이 준비돼 있다.

명의강좌에서는 3일동안 9개 암종에 대한 명의강좌가 진행된다. 첫째 날은 대장암(이인규 교수), 유방암(유태경 교수), 부인암(기은영 교수)과 둘째 날은 폐암(박재길 교수), 간암(유영경 교수), 비뇨기암(박용현 교수), 마지막 날은 위암(박조현 교수), 갑상선암(김상연 교수), 백혈병(이석 교수) 강연이 진행되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환우들과의 질의 및 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