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7일 2017년 한 해 동안 전국 2500여명의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를 이끌어갈 13기 리더그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K SUNNY는 2003년 시작돼 13년 동안 이어오고 있는 SK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현재까지 약 6만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배출했으며,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원봉사와 사회적기업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자원봉사 부문을 지원하는 리더그룹은 전국 10개 지역을 기반으로 각 지역내의 아동과 노인, 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의 기획과 운영을, 사회적기업 분야의 리더그룹은 수도권 내 3개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적기업의 소셜 미션을 지원한다.
리더그룹에게는 중국 SK SUNNY 리더그룹과의 교류를 통한 공동 프로그램 진행 및 SK그룹의 베트남 봉사 프로그램 참여 등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임성식 SK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 본부장은 "SK SUNNY는 단순히 대학생들의 스펙 쌓기를 위한 보여 주기식 봉사활동이 아닌 대학생들이 주체가 돼 사회문제 해결에 나선다"며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높은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앞장설 준비가 된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SK SUNNY 13기 리더그룹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www.besunny.com)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모집 후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모집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며 2017년 한 해 동안 활동이 가능한 대학 재학생(휴학생)으로 자세한 사항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