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경륜경정본부, 경주장 용역 서비스 향상 노력

기사입력 2016-11-15 11:07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이하 '공단')는 지난달 13일 ㈜서정과 경륜·경정 경주장 장내 정리 및 질서관리 용역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성과공유협약을 하고 이번달 1일부터 본격적인 과업수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전에 공동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 달성 시 절감된 예산의 40%내에서 공단이 ㈜서정에게 현금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공단과 ㈜서정은 서비스수준평가(SLA) 우수등급(90점)이상 달성 목표와 안전사고 예방, 용역계약금액 대비 원가절감, 정부 고객만족도조사 점수 상승 등 세부지표 설정에 합의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공단은 현장 근로자에게 안전장비 지급과 현장 교육을 지원하고,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의사소통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서정은 안전 및 고객만족교육 실시, 과업수행 표준매뉴얼 제작, 상시 대체·추가 투입 가능한 인력확보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공단은 그 동안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감음형 경주정 개발을 비롯 기술개발형 성과공유과제 4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협력사와 57억원 규모의 성과를 공유하였고 과제 발굴 스토리와 추진성과를 웹툰으로 제작해 전직원이 공유했다.

올해는 ㈜서정과의 성과공유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총 4건의 서비스수준협약형 성과공유과제를 추가 발굴하고자 노력 중에 있으며, 이 밖에도 협력사 경영여건 개선을 위한 상생결제시스템 도입 추진, 산자부 주관 동반성장 밸리 사업 참여, 전직원 대상 내재화 교육 실시 등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공단 이창섭 이사장은 "동반성장은 시장의 기본적 역할에 충실하면서 성장의 과실을 협력사와 함께 나누고 지속적으로 성장하자는 패러다임이다.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힘쓰는 공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