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 中 제이디닷컴 마스크 팩 판매 1위·2위 차지

기사입력 2016-11-18 09:27



글로벌 마스크 팩 브랜드 메디힐이 중국의 대표 오픈마켓 제이디닷컴에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 연속 마스크 팩 판매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거뒀다.

판매 1위를 기록한 제품은 메디힐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다. 단 한번의 사용으로도 충분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건조한 중국 기후 때문에 현지에서 더욱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미백 효과가 뛰어난 'WHP 미백 수분 숯 미네랄 마스크'는 10월 한 달간 판매 2위에 오르며 그 뒤를 이었다.

메디힐은 지난 8월 중국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업체 티몰이 진행한 프로모션에서 마스크 팩 부문 1위, 전체 뷰티 부문 2위를 차지하며 K-뷰티의 위력을 보여준 바 있다. 메디힐은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이 70%를 차지하고 그 중 대부분을 중국이 차지할 정도로 중국에서 인기가 높다. 올 상반기에는 누적 마스크 팩 판매량 7억장을 돌파하며 무서운 성장세를 이어갔다.

메디힐 관계자는 "메디힐은 2015년 11월 중국 법인을 설립한 이후 중국 시장 내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현지인들을 위한 서비스와 마케팅에 주력해왔다"며 "현재 120종의 마스크 팩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시장에 NMF와 WHP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히트 상품을 꾸준히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디닷컴은 알리바바, 아마존, 이베이와 더불어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빅4로 일컬어지는 중국의 대표 오픈마켓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