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한국창업경영연구소, 6기 프랜차이즈 지도사 수료

기사입력 2016-12-22 10:23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한국창업경영연구소가 지난 17일 제6기 프랜차이즈 지도사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창업경영연구소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지도사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등록된 민간 등록 자격증(2013-0621호)이다. 프랜차이즈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획 및 전략경영, 시스템 구축, 매뉴얼 작성, 사업타당성 분석과 가맹점 운영진단 및 개선, 슈퍼바이징 등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부서별 기능 및 역할 등 실제 프랜차이즈 사업 현장에서 필요한 분야 전반에 걸쳐 관련 분야의 최고 전문가(프랜차이즈 지도사)다. 7기 교육은 내년 3월 4일부터 진행되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헌 창업경영연구소 소장은 "프랜차이즈산업은 국가의 성장 원동력과 경제발전의 초석"이라며 "열정과 노력으로 최선을 다하신 프랜차이즈 지도사들의 발전에 진심으로 건승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수료식에는 정재현 (주)덤인 과장을 비롯해 4명이 프랜차이즈산업협회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프랜차이즈 지도사는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분야별 전문영역에 대한 교육을 통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의 중점도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전문 컨설턴트를 육성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시키는 것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의 경영진단 및 개선, 운영전략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가맹본사의 사업을 지원하고 컨설팅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